한국어로 나의 뿌리를 배운다

webmaster 2019-01-15 (화) 06:11 1개월전 296  

시애틀통합한국학교, 교내 말하기대회 실시
차세대에게 역사 및 문화 체험의 시간 제공


125759888.jpg 


시애틀 통합한국학교(교장 윤혜성)가 지난 12일 교내 말하기 대회를 실시, 영예의 대상은 정혜인(7학년)양이, 금상은 박현서양(3학년)이 각각 차지했다. 

올해로 개교 23주년을 맞은 학교측은 매년 말하기 대회를 개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한국어 말하기 능력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윤혜성 교장은 이에 대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함양시키는 동시에 학생 개개인들의 발표력도 신장시키고 아울러 외국인에게는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이번에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나의 꿈 등 자유로운 주제로 열린 올해 대회를 통해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진솔하게 표현해 많은 호응과 공감을 심사위원들에게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 심사위원을 맡은 박준림 이사는 "원고내용 50퍼센트와 발표태도 30퍼센트, 감동 포인트를 20퍼센트 정도 비중을 두고 심사했다"면서 "원고 내용은 이를 토대로 학생들이 각자 얼마나 깊게 생각했는지, 어떤 구체적인 내용이 있는지, 그리고 장애나 갈등을 겪고 꿈을 향해서 지금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봤으며 대회 참가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해온 내용을 최선을 다해 발표하는 모습이 매우 훌륭했다"고 언급했다.  


윤 교장은 이에 대해 "이번 대회는 단순히 한국어에 대한 학생들의 실력을 평가하는 자리가 아니다"라면서 "참가한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자신들의 뿌리가 되는 한국어를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목적이므로 앞으로도 학무모와 교사 여러분들의 격려와 응원을 적극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대상을 차지한 정혜인양과 박현서양은 오는 3월 9일에 열릴 재미한국학교 서북미지역협의회 말하기대회에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한편, 시애틀 통합한국학교는 말하기대회 외에도 장터놀이, 글쓰기대회, 교지 표지 공모전, 추석과 설날 행사 및 장터놀이와 예술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어를 습득하고 문화와 역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애틀J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번호 제목
912
 아마존이 뉴욕시에 제 2 본사를 설립하는 계획을 백지화하면서 동부 지역인 벨뷰 부근이 이익을 볼 것으로 보인다. 퓨젯 사운드 비지니스 저널에 따르면 아마존이 벨뷰 108가에 있는 벨뷰 플라자를 사들이기 위해 환불되지 않는 돈을 포기했다고 한다. 이 10층짜리…
911
 워싱턴주 의회에서 워싱턴주의 도시들에 자동화된 교통 집행 카메라의 사용을 확대하는 법안이 지난 월요일 통과되었다. 민주당 상원의원은 이 법안에 대해,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 경찰이 신호를 위반한 차량을 세울 때, 버스 전용 차선이나 교차로, 보행자 시…
910
한인볼링협회, 페더럴웨이한인회장배 볼링대회 실시 영예의 남녀부문 우승 전민수 및 해일리 숀이 차지해  볼링대회에 참가한 볼링협회 회원 및 한인회원들이 함께 단체 사진…
909
  워싱턴주 여성 부동산 협회가 2 월 17 일 오후 4:30 부터 9시까지 시애틀에 있는 인시그니아에서 신년 하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신구 회원들의 만남은 물론, 2018 년 회계보고와 2019 년 사업계획을 원만히 통과시켰고, 후원 이사에 대한 소…
908
 안진숙 담당자가 우울증을 설명하고 있다. 서북미 지역의 장기간 햇 빛을 보지 못하는 음울한 환경 스트레스로가 일상 생활 대부분 일에 관심이 낮아 지거나 식욕 감소 초조함 피곤으로 이어 지면서 계절성 우울증을 빠지게 됩니다. 지난 목요일 1200 SE…
907
 김인자 박종미 담당자가 발렌 타인 사탕을 전하고 있다. 발렌타인 하트 사탕 뒷면에 쓰인 이름을 부르며 상대에게 감사한 마음을 더해 사탕을 전하며 삶의 활력을 찾아 낸듯 웃음 꽃을 피우며 즐거워 했다.18일 오전 10시 99035 SE Foster R…
906
 안형일 목사가 메시지를전하고 있다. 오리건/벤쿠버 한인 목사회(구자민 포틀랜드 성결 교회)는 지난 12일 오전 10시 30분 6275 SW Hall Blvd 소재 포틀랜드 중앙 교회에서 정기 모임을 갖고 신자들이 말씀에 따는 믿음의 신상 생활을 할수…
905
 오정방 회장이 봉사와 화합을 강조 하고 있다. 동포 사회 얼굴로 선도적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한인회가 신임 회장 취임식에 220여명이 참석 관심과 화합을 이루는 한인회의 새로운 방향의 지평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5시 7650 SW …
904
 안종설 간호사가 은퇴자 거주 문제를설명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자녀들과 함께 살거나 노부부 끼리 혹은 상대 사별후 혼자 살거나 겅강 문제로 양로원이나 요양원등 3가지중 하나로 생활하게 되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에 유의 하며 하루에 몃 번씩…
903
 애버딘의 한 교사가 메리스빌에서 아동을 강간한 혐의로 체포됐다. 이 교사는 35세의 라이언 해리스이며 애버딘에 있는 맥더머트 초등학교의 체육 교사이다. 메리스빌 조사관들은 메리스빌 학군에서 일한 적이 없는 하리스가 2017년 메리스빌에 사는 11살의 친척 아…
902
워싱턴주 한국문인협회, 회장 이취임식 및 신인문학시상식 실시시부문서 신인남씨, 영예의 시애틀문학신인문학대상으로 선정돼  문창국 회장(맨좌측)과 전직회장 및 수상자들이 케익을 커팅하…
901
 시애틀 퍼블릭 유틸리티는 최근 폭설로 인해 두 번 이상 쓰레기 수거가 누락된 가구들에 각각 10달러의 크레딧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폐기물 관리 웹사이트에 따르면 추가 비용 없이 보통 쓰레기 양의 두 배를 수거하겠다고 했다. 또한 일부 도로들은 여전히 접…
900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I'; color: #454545} p.p2 {margin: 0.0px 0.0px 0.0px 0.0px;…
899
시애틀총영사관, 워싱턴주 한인 언론사 간담회 실시홍승인 부총영사, 한인사회와 첫 상견례의 장 가져  홍승인 부총영사(좌측)와 이형종 총영사(우측)가 공관사업에 대해 설명하…
898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 신년하례식 및 강연회 실시남북관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참석자들에게 전달  이형종 총영사가 강연을 하는 모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애틀협의회(회장 노덕환)가 지난 13일 실시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