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 NEWS] [alumni series] 노드스트롬 김예슬편

kyuna1227 2019-03-02 (토) 12:29 1개월전 292  

e20dfceba2ba1463ce14d21333e5eb9b_1551497326_7357.png
 


워싱턴 대학교 졸업생들을 소개하고, 그들이 학부 시절에 무엇을 공부했고 현재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alumni series의 첫번째 주인공인 김예슬씨를 만나보았다

 

김예슬씨는 2014년도 졸업생으로, 사회학과 아시아 스터디를 복수 전공하고 정치 외교학을 부전공했다. 유엔 산하 기구에서 일하기를 목표로 삼고, 전반적인 사회뿐만 아니라 정치적, 사회적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전공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는 학부시절, 위인전, 자서전, 자기 계발 서적 등을 많이 읽고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했으나 남을 따라하는 것이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그의 관심 분아에서 최대한 많은 경험을 쌓기 위해 힘썼다고 한다. 그래서 졸업 전, Council on American-Islamic Relations (CAIR) 에서 인턴을 하고, 졸업 후에는 Northwest Immigrant Rights (NWIRP)와 킹 카운티 법원에서 인턴을 하며 국제 인권법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국제 인권법에 공부하기 위해 정치 외교학 석사 과정을 밟기로 결정하고, 유네스코 본사가 있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아메리칸 대학교(American University)로 갔다. 특히, 유엔 산하 기구에서는 인턴조차도 석사 학위를 요구하기 때문에 그에게는 가장 적합한 선택이었다.

 

석사과정 중, 그는 그의 꿈의 직장인 유네스코에서 인턴으로 일했지만, 그가 상상했던 일과는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때부터 최종 꿈이나 목표를 직종에 두는 것을 그만두고, 그가 좋아하는 분석, 전략, 최적화에 관한 일을 찾는 것에 중심을 두었다.

 

현재 그는 노드스트롬 (Nordstrom)’ 에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근무하고 있다. 그가 속한 디지털 마케팅 부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올라오는 광고를 개시 및 관리를 한다. 또한, 캠페인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분석 및 연구를 한다.

 

대학교 재학생들에게 최대한 많은 경험을 쌓을 것을 충고하고, 나쁜 경험도 결국 본인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자아를 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타인의 말을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본능을 따르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남들보다 조금 오래 걸릴 순 있지만, 결국 원하는 곳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윤아 기자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분류 제목
UW NEWS
haeinnp1124
           어느새 4월의 반이 지났다. 한국에서는 벚꽃이 떨어지고 19학번 새내기들이 새 학교 생활을 시작하지만, 미국 현지에선 학기제 학교 학생들은 다가오는 파이널에,…
UW NEWS
kyuna1227
워싱턴 대학의 두개의 한인 동아리가 서로 협업해 이번주 토요일 4월 20일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 컬쳐나잇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한국 음식과 음료를 맛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놀이와 공연 또한 즐길 수 있…
UW NEWS
jhuhm0311
   이전 졸업생 (Alumni) 소개를 이어 이번에는 워싱턴 대학교 4학년 (senior) 졸업을 한 학기 앞둔 정병수 학생 (26) 을 만나서 여러 가지 학교와 취업 준비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정병수 학생은 2013년…
UW NEWS
justink828
 유난히도 눈이 많이 내리고 추웠던 겨울이 가고 어김없이 봄이 찾아왔다. 폭설이 쏟아지던 겨울에는 봄이 언제 오나 싶었지만 화창한 햇빛과 산뜻한 바람이 아침을 반겨주는 걸 보니 겨울의 분위기는 완전히 잊힌 듯 하다.   워싱턴대학교의 …
UW NEWS
webmaster
 2019년 1월 29일, 워싱턴 대학교의 학생이자 저와 많은 이들에게 친구였던 원준이가 우리의 곁을 갑작스럽게 떠나게 되었습니다. 24살 어린 나이에 갈팡질팡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던 이 친구는 복학과 동시에 모델이라는 뚜렷한 꿈을 가지고 힘차게 달려…
UW NEWS
yejieshin95
이번주 금요일 3월 8일, KSU가 워싱턴대학교 Savory Hall 260호에서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Access to Success” 멘토링 밎 Motivational Speech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KSU와 코잡스가 합동하여 진행하는 이벤트로…
UW NEWS
haeinnp1124
2019년도 대학입시 결과가 이제 거의 끝을 향해 달려간다. 5월 1일까지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이 앞으로 4년을 보내게 될 대학과 전공, 그리고 살 곳을 결정하게 된다. 하지만 새로운 환경에 놓이게 된 신입생들은 그다지 많은 선택지와 정보를 갖고 있지 않아서 …
UW NEWS
kyuna1227
 워싱턴 대학교 졸업생들을 소개하고, 그들이 학부 시절에 무엇을 공부했고 현재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alumni series의 첫번째 주인공인 김예슬씨를 만나보았다.    김예슬씨는 2014년도 졸업생으로, 사회학과 …
UW NEWS
sonchris0514
 워싱턴대학(UW)의 한인 학생회 (회장 엄준호)가 지난주 2일 밤 최근에 유행하였던 “쇼미 더 머니” 프로그램을 주제로 삼아 “쇼미 더 탤런트" 오버나이트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과는 다르게 공동 1등에게 현금 300불의 상금이 주어졌다.&n…
UW NEWS
jhuhm0311
2019년 2월 3일 (일요일) 약 오후 3시 30분경부터 시애틀에는 눈이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였다. 오래간만에 내리는 눈이라 여러 학생들이 환호했고, 그 눈이 서서히 땅 위로 쌓이기 시작하면서 학생들은 밤새도록 스노우데이(Snow Day)를 외치며 설레는 마음을 …
UW NEWS
justink828
워싱턴 대학교(UW)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애틀 지역의 최저임금 인상이 슈퍼마켓의 물가 인상으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혀졌다.   미국의 많은 도시가 최저임금을 인상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는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
UW NEWS
yejieshin95
지난 1월 23일 국내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777’ 출연자들이 시애틀을 방문했다.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은, 2018년도 9월에 ‘쇼미더머니 6’ 이후로 새롭게 돌아온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며, 화제성으로 모으며 지난 11월 나플라로 우승자로 낙점시키며 …
UW NEWS
kyuna1227
워싱턴 대학생들의 한국 전통 사물놀이 동아리 ‘한울림’이 오는 2월 2일 오후 5시 30분 워싱턴 대학 미니홀에서 FIUTS가 주최하는 국제 문화 쇼케이스 (FIUTS CulturalFest Perfo…
UW NEWS
haeinnp1124
         워싱턴 대학교 (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의 한인 학생 동아리 Korean Student Union (이하 KSU)가 다가오는 2월 오버나잇을 주최한다. 오버나잇은 오랫…
UW NEWS
kyuna1227
그가 왜 첫번째 책, "우린 이렇게 왔다" 를 출판하게 되었는지, 두번째 책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한국어, 영어 자막 가능)영상 촬영 및 편집 김윤아 기자번역 엄준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
untitled